상관견관, 무재사주, 관살혼잡, 과어유정, 탐재괴인

 


辛金일주가 상관인 월에 태어나 시지 申金겁재와 의 장생지(長生地) 巳火에 임하고, 일지와 연지가 巳酉丑 삼합을 반회공금(半會拱金)하여 신왕(身旺)한 가상관격(假傷官格)이다. 따라서 재성을 상신(相神)으로 취용하여 한겨울을 조후(調候)하는 관성과 함께 성격(成格)을 구하는 명조이다. 그러나 재성이 전무하여 상관이 관성을 마주하는 상관견관(傷官見官)의 상관지명(傷官之命)이며, 丙丁火관살이 경출한 관살혼잡(官殺混雜)으로 패격(敗格)이다.

명주는 18살에 결혼한 후 얼마 안 돼 남편이 허약하여 죽자, 음란함을 참지 못해 이름에 먹칠을 하고 甲寅운에 자살한 여성이다.

연간 丁火丁壬合으로 기반(羈絆)되고, 시간 丙火는 병지(病地) 申金에 임하고, 일지 巳火는 사신형합(巳申刑合), 수화상충(水火相沖)으로 간지의 가 모두 뿌리째 병든 관성으로 불미(不美)하다.

천간은 丁壬合丙辛合, 지지는 子丑合巳申合으로 연월일시 사주의 간지가 합으로 점철된 다합(多合)의 과어유정(過於有情), 황음수랑(荒淫滖浪)으로 음란한 명이다.

재성(財星)은 육신의 정욕과 관련하는 육친이다. 일지는 섹스, 건강, 수명과 관련하는 정재궁(正財宮)이다. 남편이 죽자 음란함으로 이름을 더럽히고 자살한 甲寅운은 무재사주(無財四柱)의 재성운이자 丑土인수를 극하는 탐재괴인(貪財壞印)으로 음란함을 부르고, 寅木寅巳申 형합(刑合)으로 정재궁과 巳火관성을 깨는 운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칠살격, 식신제살, 화살생신, 삼자개균, 배득중화

관살혼잡을 강화시키는 운, 왕자편화, 살중신경

살중용인, 살인유정하지만 인수를 쓸 수 없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