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상관, 재다신약, 재용식생, 상관패인, 재격패인

 


생시만 다른 남녀의 사주이다. 남녀 모두 寅卯木을 득지한 甲木식신과 午午火를 득지한 丙火재성의 설기가 심한 진상관(眞傷官)의 재다신약(財多身弱) 사주이다. 따라서 재용식생(財用食生)을 취할 수 없으며, 상관패인(傷官佩印)이나 재격패인(財格佩印)을 취하여 인수를 상신(相神)으로 성격(成格)을 구해야 한다. 여자사주에는 인수가 없고, 남자사주에는 시간 庚金이 첩신하였다. 대운도 여자는 동북의 木水로 흐르고 남자는 서북의 金水로 흘러 남자사주가 여자사주보다 질적으로 우위에 있다.

여자에게 남편인 부성(夫星)寅中戊土午中己土의 암관(暗官)으로만 있고 노출된 명관(明官)이 없는 무관사주(無官四柱)이다. 남편의 자리인 월지 부궁(夫宮)午午自刑으로 깨졌다. 신약한 사주에 부성(夫星)인 관성은 기신(忌神)이다. 명주는 1999(庚寅己卯)에 이혼한 후 2009년 현재 식당에서 주방보조로 생계를 꾸리며 두 딸을 키우고 있다.

남자에게 아내인 처성(妻星)은 두 午火 중의 암재(暗財) 丙丁火와 연간의 명재(明財) 丙火로 간지에 처성이 널려 있는 재성혼잡(財星混雜)으로 처와 재물을 대표하는 재성이 탁하고, 午午自刑으로 처성이 깨졌다. 연주 丙午를 기준으로 寅卯 공망으로 일지 자공망(自空亡)이 되어 처첩과의 관계가 무정하다. 寅午合으로 일지 처궁(妻宮)寅木식신이 월지의 처성(妻星) 午火를 견인(牽引)하여 유정(有情)해 보이지만, 시주와 일주가 (), ()으로 金水가 상순(相順)하며 합으로 견인되는 처성 午火를 극하여 유정이 무정(無情)으로 변한다. 명주는 소규모 회사를 경영하고 있으며, 아내와는 오랫동안 별거하고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칠살격, 식신제살, 화살생신, 삼자개균, 배득중화

관살혼잡을 강화시키는 운, 왕자편화, 살중신경

살중용인, 살인유정하지만 인수를 쓸 수 없는 경우